오늘 탐구해 볼 네덜란드 상점은 에토스(etos)입니다.

에토스는 네덜란드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드러그스토어로, 한국으로 따지면 올리브영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1918년에 필립스에 의해 설립된 에토스는 처음에는 필립스 직원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상품들과 약들을 제공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1973에 더치 리테일러 Ahold에 매각된 에토스는 사업을 점차 확장해 현재 네덜란드 전역에 546개 상점을 보유중입니다.

네덜란드에 오신지 얼마 안된 분들은 타이레놀같은 주요 약들을 어디서 구매해야하는지 모르실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에토스에 가시면 됩니다. 그럼 타이레놀 외에도 다양한 생필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에토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덜란드 상점탐구는 매주 네덜란드의 중요 상점들을 찾아가

어떤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지, 일반적인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니다.

낯선 땅 네덜란드에서 어디서 무얼 구입할 수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MG_0441

 

 

다른 에토스는 어떤지 모르겠으나 헤이그에 있는 에토스는 이렇게 뷰티용품이 반겨줍니다. 메니큐어가 다양한 색으로 준비되어있는데요, 가격은 2유로 안팎으로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또한 메니큐어를 지울 수 있는 아세톤 종류도 판매합니다.

 

 

IMG_0461

 

 

가격대를 보시라고 살짝 크게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 뷰러라던지 화장할 때 쓸 수 있는 도구들도 적절한 가격에 판매중입니다. 사실 네덜란드 오시면 화장을 자주 하시던 분도 안하게 되기 마련이긴 한데(더치인들 대부분이 화장을 잘 안하는 편입니다. ), 필요할 때 또 어디서 사야할지 모르면 답답하니 알아두셨다가 에토스로 가시면 되겠네요.

 

 

IMG_0443

 

 

한국의 올리브영과 비슷하게 향수도 판매하는데, 맡아볼 수 있는 향수는 한정적인듯해 보였습니다.

 

 

IMG_0444

 

 

화장할 때 가장 많이 필요한 립스틱, 섀도우, 베이스 등 모든 기본적인 필수품은 다 보유중입니다. 1+1이나 20% 할인 등 세일도 자주하는 편입니다.

 

 

IMG_0445

 

 

화장품은 뒤로하고 비타민과 약품코너로 가보겠습니다. 아시겠지만 네덜란드에는 햇빛이 많이 부족해서 비타민 C, D 등이 들어있는 비타민종류가 인기가 많습니다. 가격은 한달 용량에 10유로 정도로 많이 저렴한 편은 아닌데 에토스 자체 제작상품은 좀 더 저렴합니다.

 

 

IMG_0446

 

 

다음은 필수 상비약입니다. Paracetamol이 1유로정도의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Paracetamol은 타이레놀과 펜잘큐, 게보린 등의 주성분으로 해열 진통작용을 합니다. 한국에서는 브랜드 이름으로 출시되지만 네덜란드에서는 주성분 이름으로 출시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Paracetamol 만 들어있는게 아니고 카페인 성분이 같이 들어있는 것도 있으니 카페인에 예민한 분이시면 주의하셔야해요. 저도 잘 안보고 샀다가 카페인이 한알에 500mg 들어있는 것을 구매해서 너무 졸리지 않으면 섭취를 못하고 있답니다. ^^;

 

 

IMG_0447

 

 

다음은 뉴로펜입니다. 뉴로펜은 Ibuprofen, 소염진통제입니다. 감기로 인한 발열및 요통, 생리통, 두통, 근육통, 신경통에 쓰입니다.

이부프로펜은 한국어로는 생소하게 들리지만 어렸을 때 아주 자주 먹은 기억이 있는 부루펜 시럽의 주성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생리통약으로 널리 쓰이는 이지엔의 주성분이죠.

사진에는 브랜드 이름인 뉴로펜만 나왔지만 이부프로펜을 위의 Paracetamol, 파라세타몰처럼 따로 팝니다. 브랜드가 없고 에토스 자체제작인 것이 가격이 좀 저렴하니 참고하세요.

 

 

IMG_0448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아스피린입니다.

이런 약품들의 복용법은 직원에게 물어보면 상세히 알려줍니다. 계산시 먼저 이거 어떻게 복용하는지 아냐고 물어봐주는 경우도 있구요. 복용량은 더치어로 나와있으니 구글 번역으로 번역해보시면 더 정확히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기본 약들은 약국이나 병원에 가지 않아도 에토스와 같은 드러그스토어나 수퍼마켓에서도 구매하실 수 있다는 사실 🙂

 

 

IMG_0452

 

 

목감기나 코감기 등에 걸린 경우 증상을 좀 완화시켜주는 의약품들이 준비되어있는데요. 저는 목감기가 걸릴 것 같이 목이 칼칼하니 아팠을 때 사진의 DARO를 하루 세번정도 마셨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허브 등이 들어있는 상품이라 이미 증상이 많이 진행되어 너무 힘든 경우에는 의사에게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IMG_0453

 

 

이 외에도 증상에 따라서 섭취할 수 있는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약품들입니다. 그림을 보면 어디에 쓰이는 약인지 대충 알 수 있지만 그래도 어떤 것을 구매해야할지 망설여진다면 언제든지 직원에게 물어보세요. 더치인 대부분이 영어를 구사하는 편이라 어렵지 않게 필요한 것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

 

 

IMG_0449

 

 

제모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그닥 희소식은 아닌…. Veet 제모제가 웬일인지 굉장히 비싸다는 소식입니다. ㅠㅠ 한국에서 만원정도 하는 걸로 아는데, 유로 환율로 따지면 만 2천원정도네요.

 

 

IMG_0450

 

 

밴드에이드도 크기별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밴드에이드도 에토스 자체 상품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2e Halve Prijs라는 표시는 두 개를 구매했을 때 두번째 상품은 반값으로 할인해준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같은 브랜드의 다른 종류 상품을 결합해서 구매해도 적용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두개 중 더 저렴한 상품에 반값이 적용됩니다.

 

 

IMG_0451

 

 

면도기입니다.

 

 

IMG_0454

 

 

여성으로서 마음에 드는 것이 에토스 여성용품 진열대입니다. 종류도 많은데다 에토스 자체상품도 굉장히 저렴하고 쓸만해요. 팬티라이너 쓰시는 분들 많을텐데, 가격도 1-2유로 안팎으로 저렴하고 질도 나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굳이 여성용품 사오실 필요 없을 것 같아요.

 

 

IMG_0455

 

 

탐폰을 포함한 다양한 여성용품입니다. Nomal, Super 등 영어로 안내되어있어 찾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IMG_0456

 

 

종류도 많은 헤어 상품 진열대입니다. 남성분들을 위한 왁스부터 젤, 샴푸, 컨디셔너, 그리고 다양한 헤어 악세서리, 염색약까지! 없는게 없습니다. ^^;

네덜란드에 오셔서 셀프염색 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보통 자주 쓰이는 갈색, 검은색, 블론드 등은 다 에토스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색깔을 에토스에서 판매하지 않는다면 독일 아마존에서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 네덜란드 인터넷쇼핑 추천 웹사이트 5)

 

 

IMG_0457

 

 

저는 화장 지울 때 이 화장솜을 쓰는데요, 4개들이 사서 반년째 쓰고 있습니다!

 

 

IMG_0458

 

 

에토스에서는 브랜드 제품 외에도 자체제작한 클렌징 용품들과 보습제품들도 판매합니다. 저는 한국에서 가져온 클렌징 제품들만 쓰다가 이번에 다 떨어져 바꾸었는데 나쁘지 않더라구요. 한국 현재 화장품 가격 생각하면 굉장히 저렴한 편인 것 같습니다!

 

 

IMG_0462

 

 

신기하게도 얼굴 팩 제품들도 판매하네요! 요즘 한국 화장품에 다들 관심이 많아져서인지 가끔 여기저기에서 한국 팩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한국에서 수입된 제품들은 아니지만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두셨다가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네덜란드 상점 에토스 (etos)에서는 어떤 상품을 판매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가정에서 구비하고있어야 할 약품들과 생활 필수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에토스. 두통이나 생리통에 고생하지 마시고 paracetabol과 ibuprofen을 꼭 구비해두시길 바랍니다.

저는 그럼 다음 네덜란드 상점탐구에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