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국으로 돌아가시는 분들도, 네덜란드에서 보내시는 분들도, 해외 여행을 하실 분들도 계실텐데요. 크리스마스에 트리가 없으면 굉장히 섭섭하죠. 뭔가 쓸쓸하기도 하고요. 어디에 있든 작은 트리 하나 집에 마련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디서 구매하면 좋을지 –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리스트를 가져왔습니다.

 

 

 

Screen Shot 2017-11-25 at 01.24.49.png

 

 

Ikea

없는게 없는 이케아. 이케아에서도 역시나 크리스마스 트리를 판매합니다. 트리 뿐만 아니라 각종 트리 장식들과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솔솔 나는 소품들을 판매하는데요. 작은 트리 하나에 10유로정도면 구매할 수 있고, 소품이야 한 두어개 세트로 구매한 후 손재주 좋은 분들은 직접 만들어 달 수도 있으니 저렴하게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며보고 싶으신 분들께 좋은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5유로에 집까지 배송도 해줘서 직접 이케아매장까지 가지 않아도 됩니다.

 

 

 

Screen Shot 2017-11-25 at 01.26.19.png

 

 

Intratuin

대형 체인점인 Intratuin에서는 가든, 홈, 동물 관련 물품들을 판매합니다. 물론 트리 뿐만아니라 크리스마스 관련 전등들, 가구들, 다양한 식물들까지 판매하는데요. 매장이 대부분 큰 편이라 관련 소품 구경하는 것 좋아하시는 분은 한번 들어가면 헤어나오기가 어려우니 조심하세요. ^^; 네덜란드 전국에 지점이 많으니 여기에서 가까운 지점이 어딘지 찾아보세요.

 

 

 

Screen Shot 2017-11-25 at 01.31.13.png

 

 

Gamma 

공구, 홈, 가전, 부엌 관련 용품들로 가득한 감마입니다. 물건들이 다양하고 전문적인 편이라 저도 종종 가는데요. 감마에서도 진짜 크리스마스 트리, 인조 트리 두 종류 다 판매합니다. 홈페이지를 보면 크기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어 자신에게 맞는 트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일 저렴한 트리는 20유로 정도이며, 제일 큰 210cm 트리는 139유로네요!

 

 

Screen Shot 2017-11-25 at 01.35.00.png

 

 

Hema

네덜란드 국민 소품 전문점(?!) 헤마가 빠질 수 없죠! 정말 작은 트리는 5유로에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헤마의 소품들은 심플한 것이 특징인데요, 자체 제작한 귀엽고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품을 걸 수 있는 고리의 경우는 50개에 무려 75센트로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홈페이지보다 직접 가서 보는 것이 더 종류가 다양하니 가까운 헤마에 방문해보세요.

 

 

 

Screen Shot 2017-11-25 at 01.38.30.png

 

 

Blokker

크리스마스 관련해서 각종 예쁜 전자 소품들과 전구들로만 이루어져있는 특이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판매하고 있는 블로커입니다. 가전제품을 많이 볼 수 있는 블로커답게 자잘한 공예 소품보다는 작은 전구들과 레이저램프 등 반짝 반짝 빛나는 소품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 밑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것으로 전등으로만 이루어져있는데, 크리스마스가 지나도 사용할 수 있을 것 처럼 예쁘네요.

 

 

Screen Shot 2017-11-25 at 01.43.10.png

 

 

Kerstboom.nu

암스테르담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크리스마스 나무를 빌리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서비스인 것이지요. 47,50유로(+보증금 10유로)를 내면 실제 트리를 집까지 배달해주며, 크리스마스가 지나고 난 뒤에 업체에서 다시 트리를 픽업해갑니다. 물론 실제 나무기 때문에 물도 주고 관리도 해주어야합니다. 이렇게 사용되고 픽업된 나무는 다시 땅에 심어지고 내년을 기약하게 됩니다. 매년 버려지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아깝고 불편하신 분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