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마켓 알버트하인(Albert Heijn) – 네덜란드 상점탐구

수퍼마켓 알버트하인(Albert Heijn) – 네덜란드 상점탐구

안녕하세요, Expats Abroad 입니다. 많은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이 주부터 네덜란드 상점탐구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네덜란드 상점탐구는 매주 네덜란드의 중요 상점들을 찾아가 어떤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지, 일반적인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 예정이랍니다. 낯선 땅 네덜란드에서 어디서 무얼 구입할 수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Albert-Heijn.jpg
사진출처: http://www.dutchnews.nl/

 

 

네덜란드에 도착하면 가장 자주가게 되는 곳이 알버트 하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저렴한 수퍼마켓으로는 Jumbo, Aldi 등이 있는데, 지점이 알버트하인만큼 많지가 않아서 가까이 살지 않는 이상 자주 가기가 어렵죠. 알버트하인은 저 두 수퍼마켓보다는 확실히 네덜란드에서 가격이 비싼 수퍼마켓에 속합니다. 그러나 워낙 지점이 많고 접근이 편리해 자주 방문하게 되실 알버트하인입니다. 지금부터 알버트하인에서 무엇을 파는지, 가격은 어떤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G_2552

 

 

알버트하인 어느 지점에나 있는 생 오렌지 쥬스 기계가 입구를 반겨줍니다. 아침에 출근할 때나 학교갈 때 직접 짜먹기 좋습니다.

 

 

IMG_2553

 

 

가격은 페트병 크기마다 다른데, 1.29유로부터 3.19유로까지입니다. 가격이 그리 저렴한 편은 아니라 그냥 오렌지주스를 사드시는 게 나으실 수도요.. ^_ㅠ

 

 

IMG_2556

 

 

마침 주스 세일을 하는군요.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 이런 세일 상품을 구매할 때는 알버트하인 카드가 있어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을 찍고 직원이 “Bonus card?”라고 물어보면 바로 카드를 꺼내주면 됩니다. 보너스 카드는 더치어로 Bonuskaart로, 영어와 발음이 비슷해서 알아듣기 쉽습니다. 알버트하인 카드가 없으면 하나 달라고 하시면 바로 줍니다.

 

 

IMG_2557

 

 

빵 코너입니다. 토스트용 식빵, 크로아상, 베이글 등 다양한 빵을 판매합니다. 가격은 빵마다 다른데 개당 50센트 ~ 4, 5유로 정도입니다. 바쁜 알버트하인의 경우엔 퇴근시간 이후에 가면 빵이 거의 없으니 주의하세요.

 

 

IMG_2558

 

 

다양한 치즈입니다. 한국에서는 모짜렐라, 피자, 브리치즈 정도가 인기가 많지만 네덜란드에서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치즈를 판매합니다. 얼마나 오래된 치즈냐에 따라 +36 등의 숫자가 따라 붙습니다. 사실 이렇게 놓여있는 치즈는 좀 비싼 편이고, 냉장고 문 안에 있는 치즈는 벌크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IMG_2559

 

 

규모가 좀 큰 알버트하인에 가면 이같이 다양한 향신료를 판매합니다. 작은 병 하나에 1유로 ~ 3유로 정도이며, 말린 파슬리나 로즈마리, 커리가루 등 다양한 허브와 향신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매장 규모에 따라 보유 가짓수가 차이가 많이 나는 품목입니다.

 

 

IMG_2560

 

 

우리에게 그리 익숙하지는 않은 말린 소세지들입니다. 썰어서 볶음밥 해먹으면 꽤 맛나요!

 

 

IMG_2561

 

 

보통 카페에서 커피를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 더치 과자들이 대대로 프로모션 중이네요. 가격은 2.50유로 정도입니다. 종류가 정말 다양하죠?

 

 

IMG_2562

 

 

헤이즐넛, 커피 등 종류가 수십가지입니다. 커피와 함께하면 맛있어요! 🙂

 

 

IMG_2564

 

 

알버트하인에는 이렇게 생활용품도 판매합니다. 2e gratis는 두개 구입하면 두번째 상품은 무료, 즉 1+1을 의미한답니다. 이 때 구입하면 좋긴 한데, 보통 생활용품은 Kruidvat가 더 저렴합니다. Kruitvat는 다음 포스팅에 찾아가볼게요.

 

 

IMG_2565IMG_2566IMG_2567IMG_2568

 

 

보시다시피 샴푸, 바디샤워, 세제 등 필수 생활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세일할 때 사시는게 좋아요. 제 값 주기에는 다른 수퍼마켓들이 더 싸서..

 

 

IMG_2570

 

 

계산대로 가볼까요? 위에 Hier Alleen Pinnen의 의미는 카드만 계산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현금계산을 하고자하는 분은 다른 계산대로!

 

 

IMG_2571

 

 

알버트하인에서는 두통약 등 간단한 의약품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의사 처방 약이 필요하신 분은 약국으로 가셔야해요! 참고: 네덜란드에서 약 구입하기

 

 

IMG_2572

 

 

또한 심카드도 구입할 수 있고, 심카드 충전할 금액도 구매할 수 있다는 것! 네덜란드 이주 초반에 자주 이용하게 되실거에요. 네덜란드 프리페이드 심카드 (Prepaid Sim Card) 글을 참고하세요.

 

 

IMG_2573

 

 

이게 바로 알버트하인 보너스카드입니다. 원래 있는데 안가져왔다 하면 직원이 그냥 찍어주기도 해요 ^^;

 

 

IMG_2574

 

 

카드 계산은 본인이 직접! 더치 계좌 카드라면 위의 작은 스크린에 카드를 갖다대기만 해도 결제가 되고, 종종 보안을 위해 결제가 안될 때는 밑에 카드를 꽂고 핀넘버를 입력하면 됩니다. 제가 네덜란드에 오고 얼마 안되었을 때 비자카드로 결제를 하려니까 안되더군요. 더치 현지 계좌가 없으신 분은 혹시나를 대비해 현금도 함께 들고 가면 좋습니다. 🙂

 

소소한 팁:

이 외에도 육류도 당연히 구매할 수 있는데요, 특히 삼겹살이 350그람에 2-3유로 정도로 꽤 저렴합니다. 또한 한국 삼겹살처럼 썰어져있어서 구워먹기 딱이지요! 상추 비슷한 Romain을 사다가 썰어서 고춧가루, 식초, 설탕 넣어 비비면 상추 겉절이 맛이 나고, 삼겹살과 같이 먹으면 간편하고 저렴한 한국식 한끼 완성입니다. ^^ 가끔 입맛 없을 때 먹으면 딱이랍니다.

 

 


 

 

요약정리

 

알버트하인의 장점:

  • 지점이 많다.
  • 매장이 대체로 깨끗한 편이다.
  • 보너스 카드가 있으면 자주 할인 받을 수 있다.
  • 생활에 필요한 거의 대부분의 것들을 구매할 수 있다.

 

알버트하인의 단점:

  • 가격이 비싸다.
  • 비자, 마스터카드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

 

이상으로 알버트하인 상점탐구였습니다. 🙂

 

 

expabroad

Leave a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