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테르담, 로테르담 <-> 런던 기차 올해 4월 개통! 가격과 소요시간

암스테르담, 로테르담  런던 기차 올해 4월 개통! 가격과 소요시간

안녕하세요, Expats Abroad입니다.

영국이 며칠 전 EU를 떠났지만, 런던을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께는 좋은 소식입니다. 런던 <-> 암스테르담 로테르담의 초고속 유로스타 직행 열차가 올해 4월 30일에 개통됩니다.

 

 

Leon Brocard from London, UK [CC BY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2.0)]



그동안 열차가 없었나?

지금까지 런던에서 암스테르담, 로테르담으로 오는 직행 열차는 있었지만 반대로 런던으로 가는 열차는 벨기에의 브뤼셀에 멈췄어야 했는데요. 브뤼셀에서 갈아타면서 여권 체크 등을 해야하는 바람에 5시간정도 소요되었기에 더 저렴하고 빠른 비행기를 선호하게 되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비행기로는 입국 통과와 소지품 검사 등을 포함해도 총 4시간 ~ 4시간 30분정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이죠.


가격과 소요시간은?

암스테르담에서 런던까지 가는 열차는 4시간 10분 소요이며 40유로부터 시작됩니다. 2월 11일부터 벌써 티켓을 구매할 수 있네요. 로테르담에서는 더 가깝습니다. 3시간 30분! 정말 빠르네요.


비행기와 비교한다면?

암스테르담 <-> 런던을 비행기로 여행해 보신 적이 있는 분들은 아실텐데요, 비행기로는 이동이 아주아주 저렴합니다. 얼마나 저렴하냐면, 왕복을 60유로 안쪽으로 할 수 있을 정도죠. ^_ㅠ 그런데 보안을 거쳐야하는 단점이 있고 또한 환경에 굉장히 나쁘다는 것은 더 큰 단점입니다.

이번 유로스타 개통으로, 기차로의 이동이 비행기에 비해 실질적인 시간은 크게 줄지 않고 가격도 아직 왕복 20유로정도 더 비싸지만, 보안을 거치지 않아도 되고, 공항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며 이산화탄소도 80퍼센트나 줄일 수 있습니다.

개통 초반에는 네덜란드부터 런던까지 유로스타가 하루에 두 번 운행될 예정입니다. 2021년까지 하루에 5대로 늘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비행기 타는 것을 그리 선호하지 않는데요, 입국심사와 공항에서 기다리는 시간, 비행의 피곤함과 환경에 지독히 나쁘다는 점이 항상 불편합니다. 그래서 이 뉴스가 정말 반갑고 앞으로 이 유로스타를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expabroad

Leave a Reply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Expats Abroad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