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에서 7월부터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고?!

네덜란드에서 7월부터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고?!

내가 들은 것이 사실인가 싶을 정도로 놀라운 소식입니다. 네덜란드의 미디어인 NOS에 따르면, 네덜란드 정부가 올해 7월부터 페스티벌, 콘서트, 스포츠 대회 등을 계획할 수 있게 법안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7월 1일 이후에 정해진 이벤트가 취소되면?

 

2020년 많은 이벤트들이 취소되어 이벤트 주최자들이 큰 고충을 겪었는데요. 7월 1일 이후에 이벤트가 취소되면 정부에서 무려 80%의 이벤트 주최 비용을 다시 돌려준다고 합니다. 나머지 20%는 빌려주는 것으로 하고요. 이를 위해서 네덜란드 정부는 무려 4억유로에 가까운 비용을 지정해두었다고 하네요.

 

 

Screenshot 2021-03-21 162703

https://www.dekmantelfestival.com/

 

 

2021년 8월 5일부터 8일까지로 예정된, 암스테르담의 유명한 뮤직 페스티번 Dekmantel 페스티벌입니다. 이미 라인업을 공개했군요. 티켓 구매는 아직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라인업을 살펴보시면 벌써 굉장합니다. 

 

코로나 관련 정책으로 취소 되는 경우 80% 비용을 돌려받는 이벤트들은 12월 31일까지 예정된 이벤트들입니다. 네덜란드 정부는 7월 1일 이후에는 18세 이상의 모든 국민들이 백신을 맞았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동안 시험으로 진행한 페스티벌과 이벤트들이 성공적으로 주최되어 문화 이벤트 주최에 더더욱 박차를 가하는 것 같습니다.

 

 

2주전 Ziggo Dome에서 진행된 트라이얼 콘서트

 

 

 

무려 2주전 암스테르담의 Ziggo Dome에서 1,300명의 관람객이 콘서트를 즐겼습니다. 이는 FieldLab이라는 사회실험 기관에서 진행했는데요. 티켓 판매가 열리자마자 20분만에 다 판매되었다고 하네요. 알제지라에서 관련 뉴스를 보도한 것을 위의 유투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관람객들은 250명씩의 그룹으로 나뉘어 관람이 되었는데요. 실험을 위해 이 그룹들마다 적용되는 룰이 달랐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어떤 그룹은 계속 마스크를 착용했어야 했고, 어떤 그룹은 최대한 응원하고 소리를 지르며 관람하기를 권고받았다고 합니다. 관람객들은 공연 관람 며칠 전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받아 검사 결과를 가져왔어야 했는데요, 알제지라 뉴스에 따르면 몇 명은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을 받아 공연장에 오지 못했다고 하는군요.

 

또한 관람객들이 관람 중 침을 얼마나 튀기는지 ^^;;;;; 확인하기 위해 진행된 실험도 있었는데요, 이를 위해 관람객들이 인체에 무해한 야광 음료를 마셨다고 합니다. 실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군요….

 

 


 

제 주변에만 해도 하우스파티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뭔가 포스트 코로나 같은 느낌입니다. 여전히 하루에 6천명의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데, 백신 접종은 다른 나라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굉장히 느린 편이고요. 파티는 계속되고.. 확진자는 늘어나고… ^_ㅠ… 모두들 사회적인 접촉이 없어서 다들 힘들어하는데 빨리 백신 접종이 끝나 좀 마음 편히 돌아다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Photo by Jurre Houtkamp on Unsplash

 

 

expabroad

Leave a Reply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Expats Abroad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