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딱지나는 네덜란드 스팸전화 (텔레마케팅) 차단하기
네덜란드 거주 4년차. 같은 번호를 쓴지도 4년차. 저는 일주일에 한번씩은 꼭 텔레마케팅 전화를 받는 것 같습니다.
네덜란드에 사업자 등록을 하신 분이라면 저처럼 많이 받을 확률이 높은데요. ㅠㅠ 보통 KPN이나 Ziggo에서 많이 겁니다. 아무리 나 다른 업체 쓰고 지금 충분히 그 질에 행복해서 바꿀 의향이 없다, 이름좀 지워달라 해도 그 때 뿐이지 또 일주일 뒤에 다른 상품으로 연락이 옵니다.
전화 거는 분들도 그냥 일하는 분들이지만, 아니 이렇게 자주 전화하면…. 또 이름 지워달라 해도… 대체 처리가 되는 건지 안되는 건지 다음에 전화가 또 오니 열이 받지 않을 수가 없어요.
어떻게 하면 이 전화를 다 차단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방법을 찾았습니다. 말그대로 전화하지 마(Bel me niet) 라는 서비스입니다.
네덜란드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모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법 상 텔레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회사들은 이 웹사이트에서 걸고자 하는 번호를 찾아봐서 그 번호가 등록되어있지 않아야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전화를 걸어도 된다고 사전에 허가를 주지 않은 이상, 여기 번호가 등록되어 있으면 회사들도 전화를 걸 수 없습니다.
이 회사들은 상업적인 회사들 뿐만이 아니라 봉사단체 등도 해당됩니다. 그러니 더이상 원치 않는 전화는 안녕 ~~~ -_-
등록은 너무 쉽습니다. 이메일과 이름, 그리고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모든 원치않는 전화 거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구글 크롬의 번역 옵션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등록 후 바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2주정도 걸린다고 하긴 하네요.
그보다 더 좋은 뉴스:
드디어 원치 않는 전화 받지 않아서 기쁘시죠?
그보다 더 좋은 뉴스가 있습니다. 2021년 7월 1일부터 네덜란드가 일반인들에게 텔레마케팅을 법적으로 금지한다는 소식입니다. 7월 1일부터는 본인이 텔레마케팅을 허가하지 않은 이상 전화를 걸 수 없다고 합니다. 7월 1일까지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래도 아직 7월까지는 좀 남았으니 전화를 많이 받으신다면 이 서비스를 이용해 마음의 평화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랬는데도 전화를 한다면, 전화시 꼭 본인의 정보를 지워달라고 요청하세요. 전화 거는 기관들은 법적으로 꼭 지워야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