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프리랜서는 통행금지시간에도 다닐 수 있다? 필요 서류 확인하기!
현재 (4월 9일) 네덜란드에는 야간 통행 금지령이 내려져있습니다.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 30분까지 통행 금지시간인데요. 네덜란드에 사업자 등록을 한 프리랜서나 사업자는 통행금지시간에도 밖에 다닐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통금시간 적용 예외인 경우
공식적으로 네덜란드는 집 이외의 공간에서 통행금지시간 내에 업무를 하고 집에 돌아와야할 경우 고용인이 작성해준 서류를 지참할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금지 시간에도 통행을 할 수 있죠.
이 경우에는 고용자가 이 직원이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일을 해야하는지, 이유는 무엇인지 서류에 적게 되어있는데요. 그렇다면… 본인이 고용자이자 직원인, 프리랜서인 경우에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지참할 서류는 두 가지
미팅을 해야하는데 집에 인터넷이 끊겼다던지, 미국에 있는 클라이언트와 통화를 해야한다던지, 전시 준비나 라이브 방송을 팀 멤버들이랑 함께 해야하는 경우… 친구랑 밥을 먹었는데 10시가 넘어버린 경우(?? 농담입니다^.^) 경우는 다양합니다. 이 경우에 서류 두 가지를 지참하면 통행을 할 수 있답니다.
위의 폼은 본인이 작성하는 것과 고용주가 작성하는 것인데요, 프리랜서의 경우 본인이 본인의 고용주기 때문에 둘 다 직접 작성하시면 됩니다.
꼭 프린트해야 하나?
프린트하지 않고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보여주시면 됩니다.
경찰이 어떤 것을 물어보는지?
저는 지금까지 한번도 통행금지 시간에 경찰이 저를 붙잡고 물어본 적이 없는데요, 주변의 친구들 중 한명이 암스테르담에 거주하는데 헤이그에 촬영을 왔다가 돌아갈 때 경찰이 이것 저것 물어보았다고 합니다. 암스테르담에서 하지 않고 헤이그까지 온 이유는 무엇인지, 무슨 연유로 촬영을 해야했는지, 어떤 방송을 위해서였는지.. 등등 입니다.
그러니 이 서류를 지참하고 통행금지 시간에 밖에 나가야 하는 분이라면 경찰을 만났을 때 당황하지 않게 간략하게 어떤 목적으로 나가는지 생각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