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네덜란드에서 최대한 안전하게 즐길 문화/체육 활동 5가지
안녕하세요, 네덜란드 현지정착서비스 Expats Abroad입니다.
현재 네덜란드는 비교적 상점출입과 여행 등이 자유로운 편인데요. 그래도 문화생활을 즐기려면 걱정되는 점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많은 공간은 특히나 그렇죠. 게다가 더치인들은 마스크를 거의 쓰지 않기 때문에 더 걱정됩니다. ㅠㅠ
그래서 이번주 Expats Abroad가 네덜란드에서 비교적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체육활동 5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드라이브인 극장

- 장소: 암스테르담 (Borchland in Amsterdam South-East) Pathé
- 가격: 22,50유로 (차 한대로 계산)
- 시간: 정오쯤부터 저녁까지 영화에 따라 상이
- 웹사이트: https://www.pathe.nl/drivein?bioscoop=arena&special=drive%20in%20night

믿기 어렵지만 드라이브인 극장의 시대가 다시 도래했습니다. 차를 보유하신다면 드라이브인 야외극장이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말 그대로 차 안에서 일행과 함께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죠.
암스테르담 근방에 있는 파테 드라이브인 극장은 차 한대당 22,50유로로 계산하는데, 2명정도분 가격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경험해보지 않아서 차 뒷좌석은 감상이 편할지 잘 모르겠네요. 불편하기 때문에 2명분만 받는 것이 아닐지!

현재 감상할 수 있는 영화는 Frozen 2 (더치어), 1917, 보헤미안 랩소디, 라이언킹, Jumanji, The Gentlemen 등 이외에도 많으며 가족영화가 많은 편입니다. 더치어인지 영어 원본인지 확인해보시고 예매하세요!
* 참고로 네덜란드의 보통 극장도 열려있습니다.
2. Stedelijk Museum (스테이들릭 뮤지엄)


- 위치: Museumplein 10, 1071 DJ Amsterdam
- 가격: 성인 18,50유로, 학생과 CJP카드 소지자 10유로. 뮤지엄카드 소지자와 0~18세까지는 무료.
- 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금요일 휴무) 예약해야 입장가능
- 웹사이트: https://www.stedelijk.nl/
네덜란드의 현대미술 뮤지엄, 스테이들릭 뮤지엄에서 현재 백남준 전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8월 23일까지 전시라 얼마 남지 않았고 스테이들릭은 굉장히 큰 뮤지엄이기 때문에 별로 걱정 없이 관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보시면 1.5미터 거리를 유지해달라고 나와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미술관측에서 관람 인원 조정을 위해 시간대를 나누어서 예약을 해야지만 입장할 수 있게끔 시스템을 조정해놓았기 때문에 방문 전에 꼭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백남준전 외에도 콜렉션을 모두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넉넉잡아 한 4시간정도 구경한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강에서 수영하기

- 위치: 네덜란드 전역
- 가격: 무료
- 유용한 웹사이트: https://www.zwemwater.nl/
아직까지 수영장은 좀 찝찝한데 날씨가 너무 좋아 수영을 하고 싶다면 네덜란드 전역에 걸쳐있는 운하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강의 청결도 때문에 수영이 금지된 곳이 많지만, 위의 웹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네덜란드에서 수영이 가능한 운하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영을 하면 아예 안되는 구역도 나와있음)

이 홈페이지에서 지역별로 찾아보시면 정말 유용하게도 물의 청결도와 샤워를 할 수 있는지, 화장실은 있는지까지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조심하셔야할 점은 바다가 아니기 때문에 몸이 편안하게 뜨지 않는다는 점… ^_ㅠ 튜브나 팔에 끼우는 부력 패드 같은 것을 가지고 가면 좋습니다. 강에서 정말 오래 수영하는거 꽤나 힘듭니다. 몸을 계속 움직여야하기 때문에 빠질 것 같기도 하고 금방 지치는지라 오래 수영하고 노시려면 뭔가 몸에 뜨는 것을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짧은 자전거 여행

요즘 네덜란드는 날씨가 그나마 꽤 좋은 편입니다. 또한 시내가 아닌 시외쪽으로 나가면 한적하고 아름다운 곳들이 아주 많은데요. 간단한 스낵과 물을 챙겨서 날씨 좋을 때 자전거 나들이를 가는 것은 어떨까요?

이 때 유용한 웹사이트는 바로 bicycledutch 입니다. 네덜란드의 자전거 문화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적어놓은 이 웹사이트에서 map으로 들어가시면 이 분이 직접 탐방한 구역들을 지도별로 볼 수 있습니다.
이 분이 쓴 블로그 글을 체크해보시고 풍경이 맘에 드신다면 경로를 체크해두셨다가 자전거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 아름다운 지역은 waterland 라고 검색하시면 나오는데요, 암스테르담 북쪽에 위치하는 구역이고 자전거 타고 이동하기 정말 아름답고 좋답니다. waterland라는 이름 답게 운하로 둘러쌓여 있어서 날씨 좋을 때 사진 찍기도 정말 좋아요.
5. 아이스크림 사들고 공원에 가서 책읽기

마지막으로, 정말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생각보다 기분을 확 전환시켜주는 활동인 공원 피크닉입니다.
아이스크림 상점, 카페들이 대부분 다 열었기 때문에 커피나 아이스크림 등을 사들고 공원에 가서 다른 사람들과 좀 거리를 두고 앉아 휴식을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담요같은 것을 들고 가면 깔고 오래 앉아서 쉴 수 있습니다.

가보지 않은 공원을 찾을 때 제가 하는 것은 구글맵인데요, 구글맵을 켜고 초록색 구역을 찾으면 그 곳이 바로 공원! 혼자 가도 좋고, 친구들과 가도 좋습니다. 맥주나 와인을 마실 계획이시라면 조심 조심, 네덜란드 경찰이 별로 뭐라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불법이기 때문이죠.
요즘에는 특히 1.5미터 거리를 지켜야하기 때문에 자주 경찰이 공원에서 순찰을 도는 편입니다. 안전하게 병에 와인을 담아 ^^;; 책임감 있는 선에서 피크닉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네덜란드 현지정착서비스 ExpatsAbroad
홈페이지: https://www.expabroad.com/
전화번호: +31-6-14830456
메일: info@expabroad.com
카카오채널: http://pf.kakao.com/_MPxcaxb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