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테르담 센트럴에서 스키폴 공항까지 가는 지하철이 2023년 개통될 예정!

암스테르담 센트럴에서 스키폴 공항까지 가는 지하철이 2023년 개통될 예정!

안녕하세요, Expats Abroad입니다.

현재 암스테르담 센트럴에서 스키폴 공항까지 가려면 대부분 늘 기차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지하철이 2023년 개통된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

참고글: 암스테르담에서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으로 가고 오는 방법들 5가지

 



현재 많이 붐비는 암스테르담 – 스키폴 구간


현재 암스테르담에서 스키폴로 가는 구간은 도로도 그렇고, 기차도 마찬가지로 굉장히 혼잡합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캐리어를 놓을 곳이 없어서 서서가야하는 경우가 많죠. 지하철(메트로)은 지하로 이동하므로 이런 고민을 좀 해소해 줄 것 같습니다. 

이 노선 확장에는 최소 30억달러가 소요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결정에는 지역 단체 뿐만이 아니라 항공사 KLM과 다른 기차 회사들도 참여했습니다. 



깨끗하고 편리한 암스테르담 메트로

Flickr Michael Coghlan

다른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자주 즐기지 못하는 ^_ㅠ 암스테르담, 로테르담만 있는 네덜란드의 메트로는 1977년부터 공사를 시작해 많은 트램들보다 훨씬 신식입니다.

암스테르담을 총 약 42km 가르지르는 메트로가 이번에 스키폴 공항까지 다다른다니 정말 기분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2023년 암스테르담 메트로 개통으로 인해 암스테르담의 교통체증과 숨막히는 기차이용이 줄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Main photo source by Albert bakker on Flickr

expabroad

Leave a Reply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Expats Abroad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