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 네덜란드에서 24시간동안 대중교통 파업이 일어날 예정!

5월 28일, 네덜란드에서 24시간동안 대중교통 파업이 일어날 예정!

안녕하세요, Expats Abroad입니다.

다가오는 5월 28일 네덜란드에서는 큰 대중교통 파업이 일어날 예정입니다. 무려 24시간동안 진행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암스테르담, 로테르담, 헤이그 이 대도시들이 영향을 받을 것이기 때문에 이동 계획에 주의를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파업 이유는?

 

이번 파업 요구사항은 정년퇴직을 66세로 유지하라는 것인데요, Dutch Trade Unions Federation (FNV)에 따르면 2024년 정년퇴직 나이를 67세로 올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는 증가하는 인류의 기대수명에 의한 변화인데요. 대중교통 노조는 이 산업 특성상, 건강한 정년퇴직을 위해서는 66세를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버스기사들은 추가로 1. 이른 정년퇴직시 부과되는 벌금을 없애고 2. 물가 증가를 연금에도 반영하며 3. 프리랜서들도 좀 더 안전한 계약서와 함께 연금을 받을 수 있게끔 변화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기차뿐만이 아니라 버스도

 

이번 파업에는 기차 뿐만이 아니고 지역버스 기사들도 참여합니다. 사실 저번 18일에 무려 4만명 이상의 직원들이 파업에 참여했었는데요, 변화가 나타나지 않아 이번에 다시 진행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28일 이른 아침부터 29일 새벽까지 이동수단이 아예 없을 것이라고 봐야 뵐 것 같네요. ^^; 

 

노조와 기업간의 소식이 변경되면 다시 가져오겠습니다.

 

 

Source: Iamexpat

 

 

expabroad

Leave a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