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에서 영양제(비타민 D 등) 구매할 수 있는 곳과 웹사이트 추천

네덜란드에서 영양제(비타민 D 등) 구매할 수 있는 곳과 웹사이트 추천


사람이 날씨에 이렇게 영향을 받을 수 있구나, 라는 사실을 네덜란드에서 와서 개인적으로 깨달았습니다. 여름은 조금이나마 낫지만, 여름을 제외한 가을, 겨울, 봄은 정말 햇빛을 보기 힘들 정도로 비가 자주오며 거의 매일 구름이 끼는 것이 바로 네덜란드 날씨입니다.



헤이그에서 찍은 비디오 캡쳐본입니다. 이런 날씨가 5개월동안 계속된다고 생각해보세요.. ㅠ_ㅠ




한국처럼 햇빛이 풍부한 나라를 떠나 이렇게 악명이 자자한 네덜란드에서 1년 이상을 거주하다보면, 햇빛결핍에서 오는 우울증이 어떤 것인지 뼈저리게 느끼게 됩니다… ^_^ 저는 개인적으로 네덜란드 거주 첫 1년 겨울~봄 내내 힘과 의욕이 없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햇빛이 부족한 네덜란드라 그런지 감기에 걸리는 일도 굉장히 잦은데요, 저는 저만 그런 줄 알았더니 주변의 모든 친구들이 1년에 최소 3-4번은 감기를 달고 살고, 또 한번 걸리면 1~2주동안 고생은 기본이덥니다. 짧게나마 호주, 그리고 평생을 한국에서 거주해오면서 햇빛 못봐서 면역력이 떨어질 걱정 없이 감기를 1년에 한번 걸릴까 말까 했던 저로서는 충격이 아닐 수 없었죠.. ㅠㅠ

작년 겨울을 경험하고 난 뒤 이번 겨울이 무서울 정도로 걱정이 된 저는 겨울이 되기 전에 종합비타민을 구입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햇빛 보충이 간절하기 때문에 비타민 D가 꼭 들어간 것으로 말이지요. 마침 세일 중이어서 250개짜리를 2통 사서 쟁여두고 먹고 있는데요, 가격대비 괜찮고 또 그렇게 자주 걸리던 감기가 한 3개월 째 먹으니까 감감무소식이어서 혹여나 비타민 때문인가 ^^; 싶어 정보를 공유합니다.




없는 영양제가 없는 홀란드 앤 배렛(Holland & Barrett)




https://www.hollandandbarrett.nl/



홀란드 앤 배렛은 이름에 홀란드가 들어가서 네덜란드 기업인 것 같지만 사실은 영국에서 1870년에 설립된 건강식품, 도덕적 화장품기업 등을 판매하는 상점입니다. 영국과 아일랜드, 네덜란드, 벨기에 그리고 중국과 홍콩, 인도와 아랍에미리트 등 세계 16개국에 1,300개가 넘는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기업이네요.

밖에서 보기에 뭔가 비쌀 것 같지만서도 안에 들어가보시면 사실 꽤 저렴한 종합비타민 등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세일 행사도 자주 하는 편입니다.

네덜란드에도 지점이 많습니다. 여기 들어가보시면 본인이 가까운 곳에 지점이 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비타민, 영양제를 사는 것이 좋을까?
성분 잘 보고 고르기!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고르기가 어려운 것이 바로 비타민이지만, 목적을 잘 생각해보면 꽤 실용적으로 고르실 수 있습니다. 저도 잘 모르는 분야라 뭘 사시라고 추천해드릴 수는 없지만 제가 필요했던 비타민D의 경우에는 권장량이 성인 하루에 10-20µg입니다. (source)

이 권장량은 햇빛으로부터 받는 것이 제일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의 햇빛을, 하루에 5-30분정도 팔과 다리 등에 쬐는 햇빛이 좀 밝은 피부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충분하다고 합니다. (source) 그런데 네덜란드에서는 하루에 5분 햇빛 보기도 힘든게 현실입니다. 학교나 직장 등에 있다가 갑자기 햇빛을 발견하고 뛰쳐나갈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ㅠㅠ 그렇게 해서 나가면 해가 이미 사라지는 경우가 부지기수기 때문에 영양제를 먹게 되는 것이지요..

그런데 종합 비타민은 성분을 보고 잘 고르셔야됩니다. 특히 비타민 D가 필요한데 마침 종합 비타민이 좋겠다 하셔서 아무거나 사면 실제로는 비타민 D가 별로 들어있지 않은 것을 사게 됩니다.





현재 한 통을 구매하면 두번째 통은 반값에 세일하고 있는 베지테리안 멀티비타민을 보겠습니다. 60알에 13유로, 한 알에 20센트 정도네요. 성분을 봅니다.




비타민 D가 5µg만 들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왕 햇빛이 부족해서 먹는 비타민인데 10정도 들어가 있는 걸 고르는게 좋겠죠.




참고가 될까 싶어 제가 구매한 비타민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60개에 8유로, 한개에 13센트정도 되는 가격입니다. 이것도 지금 두번째 통은 할인중이네요! 저는 250개 들이를 50% 할인할 때 구매해서 굉장히 저렴했습니다. 한 알에 5센트도 안했죠. 영앙제는 급한게 아니니까 기다렸다가 할인할 때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보통 이스터나 연말, 연초 등에 세일행사를 많이 합니다.

비타민 A, D, E, C, 마그네슘, 칼슘 등 이것 저것 많이 들었는데 비타민 D가 10µg 들어있어 가격도 괜찮다 싶어 샀습니다. 매일 매일 잘 먹고 있는 중입니다.




이 외에도 불면증에 그렇게 효과가 좋다는 헴프 차도 판매합니다.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티백 20개 들이에 6유로 정도로 가격이 많이 착하지는 않지만 몸이 편안해진다고 하네요. 너무 좋아 한국에 선물로 사가고 싶으시다는 분도 봤는데 마리화나 잎파리 그림이 그려져 있는터라..^^;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제 경험을 토대로 네덜란드의 영양제 구매처와 성분 잘 읽어보는 팁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홀란드 앤 배렛에서 지원 받은 것이 한 푼도 없습니다. ^^;; 그런데 웹사이트도 편리하게 잘 구성되어있고 가격도 착하고 오프라인에도 여기저기서 쉽게 볼 수 있는지라 추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이 외에도 네덜란드에서 영양제를 저렴히 구매할 수 있는 괜찮은 웹사이트가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Source: Bad weather screenshot from YouTube
Vitamins photo by Angel Sinigersky on Unsplash
Main photo by pina messina on Unsplash

Soyun

네덜란드에 2017년 3월에 도착, 거주중인 워홀러 + 학생 박소윤입니다.

Leave a Reply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