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로테르담에는 1년에 한번, 뮤지엄들이 새벽 1시까지 문을 여는 뮤지엄 나잇이 열립니다. 올해는 바로 3월 2일인데요! 주말을 맞아 가보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이벤트여서 소개합니다. 🙂







로테르담의 30개가 넘는 뮤지엄이 참여하는 뮤지엄나잇


로테르담의 뮤지엄나잇에는 뮤지엄들의 정식 운영시간 이후에 다양한 이벤트와 퍼포먼스, 전시들로 진행이 됩니다. 시간대별로 옥션 쇼라던지 예술 워크샵, 가이드 투어등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참여하는 뮤지엄, 갤러리들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을 포함한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 장소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걷기가 피곤하다면? 무료 셔틀버스와 택시들


이 뮤지엄들은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이지만 티켓 구매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셔틀버스와 Nederlands Fotomuseum과 Museum Bojimans Van Beuningen을 오가는 작은 택시가 정기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재밌는 점은 ‘미스테리 버스’도 운영될 예정이라는데요, Museum Bojimans Van Beuningen 앞에서 매 1시간마다 승차할 수 있는 이 버스는 여정이 랜덤이라 어디서 멈출 지 모른다고 하네요.


뮤지엄나잇 2019년 홍보영상입니다.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는 로테르담의 Bar바(바 이름이 Bar 입니다^^;)에서 암스테르담의 디제이 Antal을 5유로 할인된 가격인 5유로에 (공식 입장료 10유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뮤지엄의 밤이 짧아 아쉬운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hoto source: Museumnacht 010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