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오고 있습니다…

 

 

비바람이 몰아치는 네덜란드의 겨울


네덜란드의 겨울을 아시는 분들은 벌써부터 두려워하실 수 있겠는데요. (제가 그렇습니다 ㅠㅠ) 햇빛이 거의 들지 않아 매일 매일이 저녁같은 네덜란드의 겨울은 특히 비가 많이 옵니다. 문제는 비가 아니라 바람에 있습니다.

 

 

 

 

네덜란드에 풍차가 많다는 것, 다들 기억하시나요? 풍차가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바로 정말 거센 바람때문이죠. 바람때문에 비가 와도 우산을 들지 못합니다. 우산이 바로 뒤집어지거든요 ㅠㅠ 저도 네덜란드 생활 초반에 뭣도 모르고 우산을 꺼내들었다가 아끼는 우산을 잃은 적이 있습니다.

 

 

 

man-with-senz-original-1000x750.jpg

Senz umbrella. 30-50유로선.

 

 

그래서 네덜란드에서 개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것이 바로 이 Senz 우산인데요. 바람을 막으면서 비를 가릴 수 있게 고안되어 뒤집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비가 아주 많이 올 때는 이 우산을 거리에서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비바람을 뚫고 자전거를 타려면


 

걸어가는 것은 둘째치고, 자전거는 어떻게 타면 좋을까요?

네덜란드에 거주하다 보면 비가 왔을때 가장 아쉬운 것이 흐린 날씨가 아니고 자전거를 못타는 것입니다. 그래도 더치인들은 비바람을 뚫고 자전거를 타는 것이 습관화되어있다는 것! 옷이 흠뻑 젖어도 자전거를 타긴 하지만, 옷이 안젖으면 더 좋겠죠…

비바람을 맞으면서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들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1. 레인코트

 

71ao6Ovc8RL._SL1500_.jpg

아마존에서 찾은 레인코트. 40유로

 

 

레인코트는 자전거를 타지 않아도 정말 정말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네덜란드 생활 필수품입니다. 레인코트만 있어도 우산보다 훨씬 편하죠. 우산 뒤집어질 걱정 안해도 되고, 자전거도 탈 수 있으니까요.

그런데 이걸 입고 자전거를 타면 문제는 상체는 비에 젖지 않지만 하체가 흠뻑 젖는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다음 상품을 함께 구비하면 좋습니다.

 

 

 

2. 레인 팬츠(방수 바지)

 

 

Screen Shot 2018-10-25 at 13.37.08.png

아마존에서 찾은 방수바지. 약 18유로

 

 

방수바지는 일반 바지보다 통이 많이 넓어서 일반 바지 위에 입을 수 있는 바지입니다. 얇고 부피가 작아 가방에 항상 챙겨다니면 갑자기 오는 비에 대비할 수 있죠. 담을 수 있는 작은 파우치가 포함된 경우가 일반적인데요, 가격이 비싸지 않고 한번 구매하면 오래 쓸 수 있습니다.

 

 

 

3. 다리까지 가려주는 레인코트

 

 

Screen Shot 2018-10-25 at 13.52.24.png

MAIUM 레인코트. 135유로부터

 

 

워낙 비가오나 눈이오나 자전거를 많이 타는 네덜란드인지라 다리까지 가려주는 아이디어 방수 자켓도 있습니다. 가격은 135유로로 좀 비싸긴 한데, 평상시에는 그냥 레인자켓이면서 자전거 탈 때는 옆 지퍼를 열어서 자전거 핸들에 손을 올리면 다리도 가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MAIUM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방수 신발커버

 

 

Screen Shot 2018-10-25 at 14.12.34.png

방수 신발커버. 아마존에서 10유로

 

 

이건 좀 지나친게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비가 많이 오는 날 15분에서 20분정도 자전거로 이동해야한다면 요긴하게 쓰일 것 같은 방수 신발커버입니다. 비오는 날 운동화를 신고 자전거를 타다보면 생각보다 금방 젖어서 찝찝하니 말이죠.

 

 

 

5. 방수 모자

 

 

Screen Shot 2018-10-25 at 14.19.19.png

Awha Sou 방수모자. 아마존에서 20유로

 

 

레인코트의 모자로 불편하다면 눈 위를 어느정도 가려주는 방수모자도 있습니다. 자전거로 달리다보면 얼굴로 비를 맞게 되어 눈을 찡그리게 되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모자가 날아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끈이 달려있어서 묶을 수 있는 모자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방수 장갑은 날씨가 더 추워졌을 때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한겨울로 들어서면 비가 안오는 날보다 오는 날이 더 많고, 손이 항상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춥거든요.

가방을 가릴 수 있는 방수 가방커버도 전자기기, 책 등을 주로 가방에 들고 다니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후.. 이렇게 적고 보니 아주 많군요. ^_ㅠ 아직 네덜란드에서 겨울을 나보지 않으셨다면, 네덜란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무엇보다도 조심, 또 조심


자전거를 아주 잘타는 사람이라도 비가 많이 오면 도로가 굉장히 미끄럽기 때문에 잘못하면 미끄러져 크게 다치기 쉽상입니다. 또한 앞에서 오는 자전거나 사람, 차를 잘 못볼 수도 있고요.

위에 소개드린 레인코트등을 구비해 옷이 젖을 걱정을 없애고, 급하더라도 조심조심 주변을 의식하며 타시길 바랍니다.

 

 

Main photo source: Flickr Mikael Colville-Anders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