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전의 긴 과정 글들을 기억하시나요?

(참고글:

네덜란드에서 와야하는 열차가 취소되어 택시를 타야했다면? 요금 환불 신청하기! (1)

네덜란드에서 와야하는 열차가 취소되어 택시를 타야했다면? 요금 환불 신청하기! (2)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하자면, 저는 암스테르담에서 새벽 3시에 새벽 버스를 타러 나왔다가 1시간동안 버스가 안와서 우버를 타야 했습니다. 암스테르담 센트럴까지 우버 비용이 17유로 정도가 나왔는데, 비용은 그렇다치고 비가 그렇게 오는데 정류장에서 기다리고 기다려도 버스가 안오고 알람도 없고 그냥 취소되는게 너무 서럽더군요. 친구가 옆에 있었기에 망정이지 기다림의 시간이 너무 아깝고 피곤했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해당 버스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보니, 이런 경우에는 택시비용이 환불이 된다는 조항이 있더라고요. 여차 저차 문서를 프린트해서 작성하고 우편을 보냈습니다.

 

 

 

IMG_1500.JPG

전편에 나와있는 우편 인증! 우표는 붙이지 않아도 됐습니다. 

 

 

우표는 붙이지 않아도 된다길래 붙이지 않았지만 좀 찝찝한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었죠. 편지가 간 것인가 아닌 것인가..?

그런데 희소식! 열흘이 조금 넘은 시점, 벌써 환불해준다고 메일이 왔답니다!

 

 

Screen Shot 2018-10-06 at 19.17.28.png

메일 전문 번역본.

 

 

 

생각보다 반응이 엄청 빠르지 않겠어요?! *_*

15일 안에 17.30유로를 입금해 준다는 내용입니다. 아직 입금내역은 확인하지 못했지만 정말 희소식입니다!!!!!

처음에 버스사가 아닌 다른 트램사에 문의했다가 다시 문의하라고 답장이 오고, 문서 번역이 안돼서 트위터에도 물어보고….. 꽤나 긴 과정 끝에 얻은 17.30유로의 결실인 것입니다. ^_ㅠ…. 그래도.. 고맙네요…..

 

 


 

 

 

결론

 

네덜란드의 교통은 생각보다 지연도 많이 되고 취소도 많이 되지만, 정책에 따라서 보상금 지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의 경우처럼 취소된 열차 때문에, 또 비싼 택시비 때문에 발만 동동 구르고 있으셨다면 해당 버스, 트램, 혹은 기차 회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관련 보상 정책을 꼭 알아보세요.

만약 취소된 열차 대신 우버가 아닌 택시를 타셨다면 택시에서 내리실 때 꼭 영수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영수증 원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저처럼 막무가내로 취소된 열차때문에 고생하셨다면 어렵지 않으니 네덜란드에서도 소비자의 권리를 잊지 말고 꼭 요구하도록 합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