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부터 1주일간 우트렉-로테르담, 우트렉-헤이그 간 열차 운행 중단
7월 30일부터 8월 6일, 1주일간 우트렉-로테르담과 우트렉-헤이그 간 모든 열차가 운행중단됩니다. 이번 운행중단의 이유는 철도 유지 보수라고 합니다.
왜, 그리고 왜 하필 지금?
이번 유지보수기간에는 Gouda(하우다) 주변으로 진행됩니다. 하우다 주변 75%의 철도와 자갈들 등이 교체된다고 하네요. 그러기 위해서는 우트렉과 로테르담, 헤이그간 열차가 모두 운행중단되어야 가능합니다.
네덜란드의 여름은 다른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휴가를 많이 떠나는 기간이라 이 기간으로 결정되었습니다.
꼭 이 기간에 이동해야한다면
꼭 이 기간에 이동해야하시는 분은 기차 대신에 버스를 이용해야합니다. 열차로 여행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은 Leiden Centraal, Schiphol Airport, Amsterdam Zuid 또는 Den Bosch 역을 경유하여 우회 할 수 있지만 추가 소요 시간은 20분이 더 소요됩니다. 버스로나 열차로나 이 구간의 중요한 이동을 앞두고 계시는 분들은 30분정도 넉넉하게 이동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우회방법과 열차 지연문제 등을 확인하고자하시면 ns.nl을 실시간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Main photo source: TahR78 at nl.wikipedia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