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트렉에 거주하시는 분이나, 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이 꼭 알아두셔야 할 소식입니다. 다음주인 2018년 7월 25일부터 우트렉에서의 모든 버스가 파업으로 인해 운행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는 지역간 기차와 지역간 트램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랫동안 의견을 제기해온 노조

그동안 노조는 더 나은 노동계약을 위해 싸워왔습니다. 지난 4월 30일과 5월 1일 전국 파업이 있었는데, 사측의 반응이 없자 이번 파업으로 더욱 강화하게 되었습니다. 노조가 주장하는 것은 매 2.4시간마다 휴식시간을 취해 대중교통 관련 노동자가 받는 압력을 감소하는 것과 3.5%의 급료 인상인데요. 이번주에 노동자 계약과 관련해 협상이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체 교통수단

이번 파업은 언제 끝날지 몰라 거주자분들은 더욱 당황스러우실텐데요. 대체 교통수단으로는 택시, 우버, 자전거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Flixbus도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유럽 안에서 이동가능한 제3사 버스를 검색해주는 Goeuro.com 에서 다양한 버스들을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기

아직 어떻게 진행될지 명확하지는 않은 상태지만 웹사이트 9292에서 실시간으로 교통정보와 노사간의 상황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9292 트위터에서는 보다 빠르게 상황을 파악할 수 있을 예정이니 참고하셔서 안전한 이동 하시길 바랍니다!

 

 

 

Source: RTV Utrecht, 9292

Photo By Maurits90 – Own work, Public Domain,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