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ats Abroad의 IamExpat Fair 2018 참여 후기
안녕하세요! Expats Abroad에서 소셜미디어와 디자인을 맡고있는 박소윤입니다. 지난 4월 7일 Expats Abroad는 IamExpat Fair 2018에 참여했는데요, (참고글: ExpatsAbroad가 4월 7일 IamExpat Fair Amsterdam에 참여합니다!) 그로부터 3주가 지난 지금, 어떤 행사였는지 현장을 사진과 함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따라오세요!
이 날은 정말 오랜만에 봄이구나 싶을 정도로 날씨가 너무나 x 100000 좋았던 토요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주변에서 피크닉도 하고 아이스크림도 먹으며 휴일을 즐기고 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암스테르담 Westergasfabriek에 처음 가보는데, 공간이 정말 예술이더군요! 넓은 잔디밭에 맛난 아이스크림 가게, 트렌디한 바 들이 자리잡고 있었고, 자전거타기에도 좋아보였습니다. 일단 암스테르담 센트럴에선 한 15분 정도 떨어져있는 거리여서 그런지 공원이 꽤나 크고 더 편안한 분위기였답니다.
여기가 바로 행사진행된 건물 바로 앞에 있었던 바였습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날씨가 좋아서 더더욱 예뻤던 것 같아요!
10시에 입장 시작이기에 9시쯤 도착해 부스를 준비하기 시작했는데요, 장소가 아주 큰건 아니었는데 넓은 천장과 잘 배치된 부스들 덕에 더 넓어보였습니다.
입장 전 스태프들이 코트를 받아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Expats Abroad도 이렇게 깔끔한 부스를 배정받았어요! 사실 진열대와 수납장, 휴지통 등은 원래 포함되어있지 않았고 따로 신청해야되는 아이템들이었습니다. 그래도 저것들이 있어서 많이 편했다는 사실!
다른 부스들도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아 텅 빈 모습입니다.
행사가 시작되면서 사람들이 우후죽순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이 페어는 무료지만 입장권 신청을 해야 입장이 가능했기 때문에, 입구에서 입장권을 체크하고 가방을 나누어주는 모습입니다. 가방 안에는 페어 설명과 지도, 워크샵 정보 등이 들어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IamExpat에서 나눠준 가방입니다. 저희도 방문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가방을 준비했었다는 사실 🙂
이 날을 위해 저희도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어디로 연락하면 되는지에 대한 정보 엽서를 만들어 가져갔습니다. 물론 다양한 선물들도 챙겼구요! *_*
10시가 땡 되자마자 정말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는데요, 저희도 열심히 상담해드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
저희의 주 관객분들은 다양한 국적자로, 네덜란드에 머물고자 사전조사를 오신 분들, 이미 머무르고 있는데 일을 구하는 분들, 아이들 학교를 보내고자 하는 분, 친구들이 네덜란드로 오는 경우 등 다양했습니다.
운전면허를 더치 운전면허로 바꾸고자 하는 분, 학교 입학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궁금하신 분, 보험은 들어야 하는지, 등등 생각보다 기본적인 정착 과정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놀랐고 덕분에 꽤 많은 분들께 정보를 드릴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에는 기업이나 정부 부스 외에 링크드인 프로필 사진을 무료로 찍어주는 코너도 있었는데요. 꽤나 전문적으로 준비를 해오셔서, 아직 프로필 사진이 없는 분들께 도움이 많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 친구들을 위한 미술 워크샵 코너도 있었어요!! 가족 단위로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주최측에서 준비한 배려입니다. 엄마 아빠가 열심히 정보를 얻고 이야기 나누는 동안 신나게 칠하고 맘껏 옷을 더럽히고 있는 어린이 친구들.. ㅋㅋ
행사를 더욱 즐겁게 해줄 음악 코너에는 독특하게도 어린이들이 나와 노래도 부르고 연주했습니다. 암스테르담에 있는 어린이/청소년 음악 클럽이라네요. 귀여워라..
선물 나눠주랴, 상담하랴, 연락처 적으랴! 정신이 없지만 즐겁습니다!
아참 네덜란드 한인 페이스북 그룹 낮은 땅 높은 꿈에서 보시고 한국 분들도 많이 들러주셨어요! 정말 반가웠습니다 🙂 다들 방문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Expats Abroad는 현장 계약시 10%할인을 진행했는데요! 할인 목록을 보고 있는 연출된(..) 사진입니다. 포토그래퍼가 제 머리 색이 마음에 든다고 저러고 있어달라고 하더라구요. ^^;;;
그 와중에 밖에서 구워지고 있던 소세지.. 입니다.. 너무 맛있겠죠? 야외행사 제대로 하네요!
저는 행사에 참여하느라 가지 못했지만 상당히 인기가 많았던 워크샵들.
자녀를 위한 학교와 암스테르담 정보, 네덜란드에서 집을 구입할 때 알아야 할 정보들, 더치어 클래스, 재정관리, 네덜란드 소득 증명, 네덜란드에서 커리어 쌓는 법 등 익스팻들이 궁금할만한 다양한 정보가 안내되었습니다. 하나만 빼고 모든 워크샵이 솔드아웃되어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어요!
8시간이라는 긴 시간이었지만 정말 많은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즐거웠던 IamExpat 페어 2018. 한국분들 뿐만이 아닌 다양한 국적의 익스팻들과 소통하고, 더 큰 가능성도 볼 수 있어 의미있었던 페어 참여였습니다.
페이스북에서 글 보시고 방문해주신 한국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 나누겠습니다.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