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암스테르담 National Tulip Day에 아름다운 튤립 무료로 받기
- 일시: 2018년 1월 20일 오후 1시 ~ 4시 30분
- 장소: Amsterdam Dam Square
튤립으로 기억되는 나라 네덜란드답게, 암스테르담에서는 2012년부터 매년 1월 튤립 시즌을 축하하는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튤립의 날이라고 불리는 이 날은 무려 20만송이의 튤립이 댐 스퀘어를 채운다고 하네요.
10세기 페르시아에서 농작이 시작된 튤립은 네덜란드에서는 1594년 첫 꽃을 피우게 됩니다. 이후 ‘튤립마니아(tulpenmanie)’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네덜란드에서 큰 인기를 끌며 품종도 많이 발전했지요.
이렇게 색색별로 아름다운 튤립들이 가득할 예정인 올해 튤립의 날은 1월 20일입니다. 오전 8시부터 세팅하기 시작해 방문객들에게는 오후 1시에 열리는데, 색깔별로 그리고 모양별로 세팅하는 걸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합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튤립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것! 😍 꽃 한다발까지 한아름 무료로 가지고 올 수 있다고 하네요.
대신에 오픈되자마자 사람들이 몰려 긴 줄을 서야할 수 있고 길게는 한 시간까지도 기다릴 수 있다고 하니, 시간이 되시는 분은 빨리 가시는게 좋겠어요.
2016년 사진입니다. 이 날은 날씨가 굉장히 좋았나봐요 ^^; 네덜란드에서 이렇게 환하게 사진찍기가 쉽지가 않은데…
너무 아름답네요. 😍
타임랩스로 본 2015년 튤립의 날 행사영상입니다.
댐 광장으로 갈 때는 걸어가시면 암스테르담 센트럴 역에서 10분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걷기가 어려우신 분은 센트럴역에서 트램번호 1, 2, 5, 13, 17번을 타시면 댐스퀘어까지 가니 참고하세요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