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이 디자인 생활용품점 헤마 (HEMA) – 네덜란드 상점탐구

저렴이 디자인 생활용품점 헤마 (HEMA) – 네덜란드 상점탐구

HEMA는 네덜란드 전역에 500개가 넘는 스토어를 보유중인 저렴이 생활용품점입니다.

다양한 상품종류와 자체 디자인한 저렴이 상품들로 1926년 암스테르담에 첫 스토어를 오픈해 90년 가까이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알버트하인과 함께 네덜란드에 오셔서 가장 먼저 알게 되는 상점 중 하나가 아닐까 해요. 큰 상점에 가면 음식부터 의류, 침구까지 거의 없는게 없는 헤마, 어떤 상품들을 어떤 가격에 보유중인지 이번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IMG_9637IMG_9642

 

 

 

2층짜리 헤마에 가시면 보통 1층에서 먼저 보시는 것이 의류입니다. 사실 헤마 의류는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Primark 같은 의류 전문 매장이 저렴하고 종류도 많은 편이에요.

그래도 헤마에서 집중하는 것이 내복이나 기본 속옷과 같은 베이직 의류라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을 찾으신다면 한번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위에 보시는 기본 팬티 한 장은 5유로정도입니다.

 

 

 

IMG_9638

 

 

 

세일 중인 편안한 바지네요! 9유로에 판매중입니다.

 

 

 

IMG_9639

IMG_9677

 

 

 

자주 사게되는 스타킹! 헤마 자체상품으로 판매중입니다. 발목까지 오는 스타킹도 있고, 레깅스 종류도 있고 다양하네요. 종류에 따라서 다른데 스타킹 2셋트 들어있는게 9유로정도 하는군요. 밖에 나갔는데 급하게 필요해진 경우 헤마를 기억해두셨다가 구매하세요! 그래도 스타킹은 한국이 짱짱하고 저렴한 것 같습니다.

 

 

 

IMG_9676IMG_9675

 

 

 

헤마 자체 화장품도 판매중입니다! 여기서는 직접 테스트도 해볼 수 있어요.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죠. 립스틱부터 립글로즈, 섀도우, 파우더 등 종류가 많아요! 아 그리고 메니큐어도 색깔별로 다양히 있더라고요. 저는 심심할 때 가끔 가서 한참을 구경하고 나온다는 건 비밀입니다…. 😙

 

 

 

IMG_9674

 

 

 

샴푸나 바디로션, 수분크림 등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중인데요, 오른쪽에 스프레이같은 건 데오트란트입니다. 밑에 트래블 팩도 파네요! 언제나 느끼지만 헤마 상품 디자인은 참 깔끔하고 예쁜 것 같습니다. 이따 보시겠지만 어린이용 상품도 굉장히 귀엽답니다.

 

 

 

IMG_9673

 

 

 

헤어브러쉬, 샤워볼, 샤워장갑 등입니다 🙂

 

 

 

IMG_9672

 

 

 

칫솔은 1유로로 꽤나 저렴한 편이네요! 알버트하인 등 수퍼마켓에서 판매하는 것들은 브랜드 칫솔들이라 하나에 1유로가 넘어가는 편입니다.

 

 

 

IMG_9671

 

 

 

2층에 올라오니 양초들이! *_* 다양한 크기인데 무채색밖에 없는 것이 아쉽네요.

 

 

 

IMG_9670

 

 

 

이케아처럼 음식도 판매하는 헤마!

사실 헤마로 들어가자마자 보통 따뜻한 소세지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요. 샌드위치나 소세지, 페이스트리,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하고 먹을 수 있는 자리도 준비되어있는 경우가 많답니다. 가격은 5유로 안쪽으로 꽤 저렴한 편이라 한끼 식사로도 괜찮아요. 네덜란드에 이렇게 저렴하게 빵과 샌드위치를 앉아서 맛볼수 있는 데가 별로 없는데, 출출할 때 강추합니다.

 

 

 

IMG_9669

 

 

 

그 옆의 음료 코너입니다. 학교나 일하시는 곳이 헤마 근처라면 점심시간에 종종 샐러드나 빵과 함께 사먹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한끼에 마실 수 있는 양으로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IMG_9640

 

 

 

그 외에 한끼 식사로 제격인 샐러드, 다양한 향신료 혹은 잼, 위의 사진과 같이 감자칩 등도 판매합니다. 특히 감자칩이 어마어마하게 저렴하고 맛있어서 저도 자주 사먹는 편이에요. 저 위의 파프리카 칩스는 한국 포카칩의 5배는 넘는 양으로 봉투가 꽉 차게 들어있는데 50센트니..😍 굳이 가서 사올만 하죠?

 

 

 

IMG_9641

 

 

 

와인도 종류가 많은데요, 제가 간 헤마에는 화이트 와인이 레드와인보다 더 많았어요. 종종 1+1 행사도 하고 할인행사도 합니다.

 

 

 

IMG_9661

 

 

 

신발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정리함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사실 이런 것들은 디자인이 정말 맘에드는 경우가 아니라면 헤마보다는 액션(참고: 네덜란드의 다이소, 액션 (Action) – 네덜란드 상점탐구)에 가면 10유로 안쪽으로 훨씬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어요. 학생분들 참고하세요!

 

 

 

IMG_9668

 

 

 

저렴함으로는 액션에 뒤지는 헤마이지만 헤마의 장점은 디자인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죠. 도시락통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큼 귀엽게 디자인 된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색깔을 좋아하시면 헤마 구경하는 것도 즐거울거에요.

 

 

 

IMG_9667

IMG_9645

IMG_9666

 

 

 

한권에 1유로인데 1+1하는 귀여운 노트들과 10개들이 펜이 2유로! 디자인도 귀엽고 아기자기해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찰흙이나 놀이용품들도 판매합니다. 이런 귀여운 아이템들 때문에 헤마가서 쇼핑할 맛 나는 것 같아요!

 

 

 

IMG_9649IMG_9648

 

 

 

아기자기한 파티용품도 판매하는데요, 아기들 돌잔치나 귀여운 생일파티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IMG_9665IMG_9664

IMG_9659

 

 

 

헤마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들입니다. 세제, 청소도구들도 판매하고 집의 자가수리를 위한 페인트나, 페인트를 위한 도구들, 마스킹테이프같은 것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 쓰레기봉투도 헤마에서 크기별로 살 수 있어요 🙂

 

 

 

IMG_9662

 

 

 

자전거용품들인데요, 제가 연말 전날에 가서 재고가 없었지만 자전거 락, 라이트, 안장, 비오면 안장 빨리 마르라고 안장에 씌우는 커버, 자전거 탈 때 입을 수 있는 우비 등 자전거관련 모든 용품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IMG_9660

 

 

 

멀티탭 등 전자기기 연결선들! 멀티탭도 투박하지 않고 하늘색으로 예쁘게 만들어져있네요.

 

 

 

IMG_9658IMG_9656

 

 

 

주방용품입니다. 아쉽게도 젓가락은 판매하지 않더군요. 젓가락 판매하는 네덜란드 상점이 그닥 많지 않은 것 같아요. 국그릇을 찾기도 쉽지 않고요. 저는 찾다 찾다 국과 국수등을 먹을 수 있는 평균보다 조금 큰 투명 볼을 여기서 샀습니다. 하나에 2.5유로 정도 했던 것 같아요.

어쨌든 접시나 그릇, 컵같은 것도 참 귀엽게 디자인되어있는 것 같아요 🙂

 

 

IMG_9647

 

 

 

그리고 종종 잉크 카트리지는 어디서 사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잉크 카트리지는 미디아마트 (Mediamarkt)에서 정품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헤마에서는 이렇게 헤마 자체제작 잉크를 프린터 종류별로 판매합니다. 프린터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알수 없지만… 옵션이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참,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Screen Shot 2017-12-31 at 13.55.27.png

 

 

 

사진에는 없지만 헤마에서 디지털 사진 인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작은 기계들이 있어서 직접 인쇄가 가능한데요, 인터넷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HEMA는 모든 상품들이 다른 곳보다 아주 저렴하거나 질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귀엽고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자체 제작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또한 먹을 거리도 많고, 종종 어린이들 대상으로 사진을 찍어준다던지 하는 이벤트도 많이 열기 때문에 아이들을 데리고 가도 좋을만한 상점입니다. 무엇보다 전국에 분포되어있어서 접근성도 좋답니다.

 

 

Hema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www.hema.nl

expabroad

Leave a Reply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Expats Abroad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