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일, 네덜란드 차가운 겨울바다에 몸을 던지자! New Year’s Dive at Scheveningen Beach

1월 1일, 네덜란드 차가운 겨울바다에 몸을 던지자! New Year’s Dive at Scheveningen Beach

네덜란드에서는 1월 1일 새해를 맞아 새롭게 한 해를 시작하는 마음으로 차디찬 겨울바다에 몸을 던지는 전통이 있습니다. 이는 전 글에 한번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새해에 참여할 만한 행사들에 대해 적어놓은 글이니 참고하세요. : New Year’s Eve에 암스테르담에서 즐길 수 있는 일 5가지

 

저번 글에 암스테르담 근처 바다에 대해 짧게 소개했다면, 헤이그의 바다인 Scheveningen Beach에 대해 빼놓을 수 없겠죠. 거의 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참여하는 New Year’s Dive는, 바다에 몸을 던지고 싶은 사람에게도, 멀리서 지켜보고 싶은 사람에게도 흥미로운 행사입니다.

 

 

 

네덜란드 New Year’s Dive의 역사

 

이 전통 행사는 1960년 Zandvoort에서 수영 클럽 중 하나가 새해를 기념하여 바다로 뛰어들기로 결정했을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대형 수프 브랜드인 Unox 가 후원하기로 결정한 후 이 다이빙 행사는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고, 그 때부터 참가자 및 지역의 규모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New Year’s Dive는 더치어로 Nieuwjaarsduik라고 불리며, 네덜란드 전국에서 2만 5천명 가량이 참가하는 대형행사가 되었습니다. Scheveningen Beach는 네덜란드 각지 60개 이상의 다이빙 장소 중 최대 규모로 진행이 됩니다.

 

 

 

 

 

 

2017년 진행된 행사 영상입니다. 행사에 참가신청을 하면 Unox에서 주황색 모자와 기념 팬던트, Unox 완두콩 스프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행사 영상들을 보면 모든 사람들이 주황색 모자를 쓰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과 참가비

 

1월 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Scheveningen Beach에서 다이빙 라이센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해변에 도착하면 금방 찾을 수 있는 곳에 안내되어있을 것이라고 하는군요. 최대 10,000명이 참가할 수 있으므로 참여하실 분들은 시간에 맞추어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 신호는 오후 12시에 울립니다.

 

티켓은 3유로이며, 이 중 1유로는 자선단체에 기부됩니다. 올해 기부금은 food banks에 전달될 거라고 하네요. 위에 안내해드린 것처럼 주황색 모자와 기념품, 이 날을 위한 스페셜 완두콩 스프를 받게 됩니다.

 

 

 

주의할 점

 

  • 너무 추우니 조심!
    모든 다이빙은 전통에 따라 차가운 겨울바다 그대로에서 진행이 됩니다. 네덜란드 겨울 중순은 굉장히 춥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출발 신호를 기다리는 동안 발이 너무  차가워지지 않도록 슬리퍼를 가져가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이빙 직후에 바로 물을 닦을 수 있는 마른 수건, 마른 옷을 준비하세요. 신나는 음악이 재생될 예정이니 춤을 추며 추위를 달래는 것도 방법입니다.
  • 내가 다이빙 해도 될까?
    새해에 찬물 다이빙을 즐기는 것은 좋지만 건강이 견뎌줄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차가운 물에 들어가면 몸이 놀랄 수 있기 때문에 감기나 질병을 앓고 있는 분이고, 상태에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의사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 티켓 예약은 불가능
    안타깝게도 티켓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최대 1만명이 참여하는 행사기 때문에 시간에 맞추어 준비하셔야 합니다. 10시 30분부터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옷을 갈아입을 공간이 있는가?
    행사 당일에 2개의 대형 텐트가 들어서 옷을 갈아입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때 여기에 간단히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데, 관리하는 사람은 없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웹사이트 :

 

 

 

expabroad

Leave a Reply

Leave a Reply

Discover more from Expats Abroad

Subscribe now to keep reading and get access to the full archive.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