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탐구해볼 네덜란드의 상점은 액션 (Action)입니다. 1993년 네덜란드에 설립되어 벨기에,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등 유럽 각지로 퍼져나가 현재 1,000개가 넘는 가맹점을 가지고 있는 액션은, 네덜란드 어디에서나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상점입니다.

 

처음에 네덜란드에 왔을 때 청소도구, 쓰레기통, 문구 등 흔한 생활용품이 많이 필요했는데, 우연히 액션에 들어가보고 너무 착한 가격에 깜짝 놀란 기억이 납니다. 네덜란드에서는 액션이 제일 저렴한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각종 생활용품을 비롯해 스낵, 아기 기저귀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액션은 한국과 비교하면 다이소 정도가 비슷한 상점이 아닐까 합니다. 단지 대부분의 액션 상점들이 떨이 세일(?) 하는 도떼기 시장 비슷한 느낌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 액션에서는 무슨 상품을, 얼마나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덜란드 상점탐구는 매주 네덜란드의 중요 상점들을 찾아가

어떤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지, 일반적인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니다.

낯선 땅 네덜란드에서 어디서 무얼 구입할 수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MG_9507

 

 

 

먼저 미술 용품 쪽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세상에 페인트가 정말 정말 싸군요.. 1.75유로에 저만한 한통을 사면 아주 그냥 평생 쓰겠어요. ㅋㅋ 물론 전문가용은 아니지만, 현지 가난한 미대생들도 정말 애용하는 제품들입니다. 다양한 사이즈의 붓도 판매하는데 다 합쳐서 4유로를 채 넘지 않고, 스케치북이 A3 사이즈에 2-3유로밖에 하지 않는다는 것.. ㅠㅠ 가난한 학생에게는 액션이 바로 천국입니다.

 

 

 

IMG_9508

 

 

 

문구쪽들도 들여다보겠습니다.

마커 4개에 50센트, 자 4개 세트에 70센트, 형광펜 4개에 90센트, 수정 테이프 1유로 30센트, 색색깔로 들어있는 클립 26센트, 샤프 5개 1유로…….

어떻게 이렇게 저렴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네요. 이 정도면 한국보다 저렴한 것 같지 않나요?

 

 

 

IMG_9509

 

 

 

서류 정리할 때 바인더를 주로 쓰시는 분 계시려나요? 저는 바인더에 투명 필름들을 사서 껴서 그 안에 그림이나 서류등을 넣어 보관하곤 하는데요. 바인더는.. 제일 저렴한게 1유로로군요.

이걸 확인하고 액션에서 살 껄 아마존에서 인터넷 주문해서.. 아직도 후회 중입니다. ^^;;;

 

 

 

IMG_9511

 

 

 

편지봉투들도 묶어서 1유로정도에, 포스트잇은 50센트에 잔뜩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액션을 한번도 안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 사람은 없을거에요… ㅋㅋㅋ

 

 

 

IMG_9533

 

 

 

한 쪽에 정말 다양하게 정리되어있는 액자들입니다. 가격은 크기별로 40센트부터 5, 6유로까지 다양하네요.

 

 

 

IMG_9510

 

 

 

이케아에 가도 참 쓸데없이 비싸다 싶은 것들이 이런 정리 바구니들입니다. 액션에 가면 2-3유로에 한 개 이상으로 묶어 구매할 수 있어요. 대체 어떻게 이렇게 저렴하게, 어디서 들여오는 걸까요?

 

 

 

IMG_9518

 

 

 

네덜란드에 거주하게 되면 비싼 외식비에 자주 싸야하는 것이 점심입니다. 더치인들은 대부분 샌드위치로 점심을 때우곤 하지만 매일 샌드위치가 너무 너무 질리는 저는 자주 볶음밥이나 삼겹살+밥+김치+고추장 조합을 싸가곤 하는데요. 그런거 담아갈 때 이런 플라스틱 컨테이너만한 것이 없죠. 반찬 보관할 때도 편하고요. 🙂

이것도 매번 생각보다 비싸다 싶은 것 중 하나인데 역시나. 액션에서는 2유로 안쪽이면 적당한 크기로 구매할 수 있군요!

 

 

 

IMG_9519

 

 

 

액션에는 이렇게 주방용품들도 있는데요. 프라이팬도 4~6유로로 저렴하답니다. 저는 이 날 뇨끼 해먹으려고 감자 으깨는 도구를 샀는데, 단 2.5유로였어요!

 

 

 

IMG_9520

 

 

 

네덜란드로 이사하시게 되면 처음으로 구매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청소용품들입니다. 새집으로 이사를 해도 한번 싹 정리하게 되기 마련인데요! 바닥, 부엌 싱크대, 가스렌지 청소 스프레이 외에 여기저기 다 쓸 수 있는 스프레이 등 모든 청소용품들을 여기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 싱크대 하수구 뚫는 용액도 팔아요.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서 쉽게 알아보실 수 있을거에요.

 

 

 

IMG_9521

 

 

 

걸레, 먼지털이, 빗자루 등 청소도구들입니다. 처음에는 이케아에 가서 싹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액션이 훨씬 훨씬 저렴하고 질도 나쁘지 않아요! 저는 집에서 신발을 벗고 다녀서 종종 걸레질도 하는데, 걸렛대와 걸레 세트를 액션에서 사서 잘 쓰고 있답니다.

 

 

 

IMG_9522

 

 

 

액션에 캐리어를 파는지는 이 글 쓰려고 방문해서 처음 알았네요. 액션에서 판매하는 것들 중 가장 비싼(!) 축에 속하는 물건이 아닐까 합니다. 크기별로 20-70유로이네요.

 

 

 

IMG_9523

 

 

 

액션에서는 간단한 의류도 판매하는데요, 목도리, 추울 때 안에 입을 수 있는 내복바지, 스웨터, 잠옷, 장갑 등 생활의류가 대부분입니다. 위에 보이는 것은 플리스 자켓인데 8유로면 구입할 수 있군요. 집에서 추울 때 입기 좋겠어요.

 

 

 

IMG_9524

 

 

수건들입니다! 가격이 보이시나요? 보통 하나에 75센트정도 하는 군요. 작은 수건은 30센트… 제일 비싼 수건이 3유로입니다.

 

 

 

IMG_9525

 

 

 

전에 블로커에서 판매하는 침구류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액션의 침대 시트는 저렴한 것은 10유로 안쪽입니다. 그런데 침구류의 경우에는 수면과 연결되어있는지라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많이 투자하기도 하죠.

저는 액션에서는 구매해보지 않았지만 Hema에서 가장 저렴한 10-20유로 선의 침대 시트를 구매했었는데, 열어보고 그 너무 낮은 질에 … 굉장히 실망했던 기억이 납니다. ㅠㅠ 이런 것들은 가능하다면 살짝 열어봐서 촉감을 만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IMG_9526

 

 

 

따뜻한 이불도 판매하네요! 싱글 베트용이 17유로입니다.

 

 

 

IMG_9527IMG_9528

 

 

어린이 관련 용품들입니다. 동화책, 장남감, 파티용품 등이 구비되어있습니다. 생일파티에 쓸 풍선이나, 초 등도 다 이쪽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 생일파티에 초대되었는데 무슨 선물을 사갈지 고민이 된다면 한번 둘러봐도 좋을 것 같아요.

 

 

IMG_9529

 

 

샴푸나 바디샤워 등도 구입할 수 있는데 알버트하인 등 수퍼마켓보다는 살짝 저렴한 편인 것 같습니다.

 

 

 

IMG_9530

IMG_9534

 

 

 

양말입니다! +_+

사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면양말이에요!! 2켤레에 1유로 50센트네요. 꿀이득!! *_* 한국에서 수면양말 챙겨오시지 않아도 되겠어요. 가장 베이직한 장갑은 무려 2셋트에 99센트! 저는 이거 사서 자전거 탈 때 잘 끼고다니고 있답니다. 겨울에는 특히 바람도 많이 불고 너무 추워서 자전거 탈 때 장갑 필수에요.

 

 

 

IMG_9531

 

 

 

자전거 얘기가 나온 김에 자전거용품들 소개! 액션에는 자전거 탈 때 필수 용품들이 다 있습니다. 앞 뒤 라이트, 안장, 벨, 그 외에 공구들도 다양하게 있지요. 다 정말 정말 저렴하니 자전거 새로 구입했는데 장치가 하나도 없는 분은 꼭 액션으로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IMG_9532

 

 

 

필수로 갖고 있어야 하는 공구들! 자전거 안장 낮출 때나, 가구 조립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공구들을 판매합니다. 아주 작은 나사들도 열 수 있는 공구들도 판매하니 노트북 같은 것을 열어야 할 때! 액션으로..

이렇게 적다보니 제가 액션 서포터즈 같군요. ^^;; 가격에 너무 감동하여 ……

또 처음에 네덜란드 오시면 이런 간단한 것들을 어디서 구매하면 좋을지 감이 안올때가 있잖아요? 그런 것들은 대부분 액션에 구비되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IMG_9535

 

 

 

이날 저는 이렇게 필요한 물건들을 구매했는데, 저렇게 다해서 12유로를 지불했습니다.스케치북을 포함해 붓 13개 세트까지, 이것 저것 다 샀는데도 12유로라니! 액션 사…. 사랑해요 … 😚

 

 

 


 

 

이상으로 네덜란드 상점 액션에서 어떤 것들을 판매하는지, 가격은 어떤지 알아보았습니다. 액션은 정말이지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특징인 상점입니다. 또한 네덜란드 어디에나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좋지요.

생활용품이나 문구, 청소도구, 그 외 다양한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는 액션! 저처럼 가난한(..) 네덜란드 유학생들과 저렴이들을 좋아하시는 분, 한국에서 다이소를 아주 즐겨 가셨던 분들 등 알뜰히 살림하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그럼 다음 네덜란드 상점탐구에 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