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Year’s Eve에 암스테르담에서 즐길 수 있는 일 5가지
12월 중순도 다 지나 이제 새해가 다가옵니다. 저에게는 시간이 이렇게 빠르구나 싶을 정도로 순식간에 지나간 1년이었는데, 다들 어떻게 느끼시는지 궁금하네요. ^^
12월 31일에 카운트다운을 안하면 뭔가 섭섭하고 허전하죠. 사랑하는 사람들과 암스테르담에서 새해 전날을 확실히 즐길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페스티벌 즐기기
댄싱과 일렉트로닉 뮤직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암스테르담에서 새해 전날 진행되는 음악 페스티벌에 참가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Awakening New Years Eve Special 이나 Loveland New Year 가 참가할만한 음악 페스티벌들입니다. 저녁부터 시작해 다음날 6시 30분정도까지 진행되니 밤새 즐겁게 새해를 축하하고 싶은 분들은 체크해보세요!
2. 올리볼렌(olibollen)먹기
올리볼렌은 추운 겨울만 되면 네덜란드에 등장하는 음식입니다. 기름에 튀긴 도넛에 설탕을 뿌린 스낵이지요. 서커스 느낌의 임시 노점상이 네덜란드 여기 저기에 들어서는데, 이 노점상들에서 다양한 종류의 올리볼렌을 판매합니다. 기본 올리볼렌 외에도 초콜렛, 크림 등이 들어있어 맛이 한국의 찹쌀 도너츠같기도 하고.. 굉장히 친근한 맛이에요. 바로 튀겨주면 뜨끈 뜨끈한 것이 아주 맛있습니다. 새해 전날에 올리볼렌을 먹는 것은 네덜란드의 전통이라고 하네요. 암스테르담에 가시면 꼭 꼭 맛보세요.
3. 레스토랑을 예약해 야경 감상하며 즐기기
암스테르담은 운하와 함께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합니다.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기며 새해 전날을 보내는 것도 좋겠죠? 새해 전날에 예약할 수 있는 레스토랑들 리스트는 www.iamsterdam.com 에서 가져왔습니다.:
“Restaurants and bars like Mr Porter at the W Hotel, Moon or Madam in the A’Dam Tower, Canvas at the Volkshotel or the Sky Lounge at the Hilton Doubletree will all make for a memorable New Year’s Eve – though they are likely to book up early. ”
4. 운하 주변을 걷기
더치인들은 불꽃놀이를 참 좋아합니다. 크리스마스에도, 신년에도 펑펑 터질 불꽃을 예상하시면 되겠는데요. 암스테르담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운하 주변에 특히 불꽃들이 많이 터질 거라고 하네요. Dam Square, Rembrandtplein, Nieuwmarkt 주변으로 가시면 수많은 사람들이 너도 나도 불꽃놀이를 들고 나와 노는 것을 구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주의하실 점은, 이 놀이가 꽤나 과격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워낙 군중이 많고 정신이 없는데 여기저기에서 불꽃을 터뜨리니, 다치거나 사고가 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염두해두시기 바랍니다.
5. New Year’s Dive 에 참여하기!
네덜란드의 전통 중 하나가, 새해에 차디찬 바다로 뛰어드는 것입니다! 지금도 추운데 새해 첫날은 얼마나 추울까요. 여름에도 추운 네덜란드 바다에 몸을 담글 생각만 해도 춥습니다.
위의 동영상이 헤이그에 있는 Scheveningen beach 인데요. 암스테르담 근처 바다는 암스테르담에서 서쪽으로 약 30분가량 떨어져있는 Zandvoort aan Zee로 가시면 됩니다. 추운 바닷속에 뛰어들기가 두렵다면 그 옆에서 파티 분위기와 함께 추워하는 사람들을 보고 즐거워할 수도(^^) 있겠죠. 많은 사람들과 함께 간 해를 기억하며 새 해를 맞이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
커버사진 출처: https://www.iamsterdam.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