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에서 배달음식 시켜먹기, thuisbezorgd.nl
한국을 떠나 거주하게 되면 가장 그리운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배달음식입니다. 후라이드 치킨에 피자, 족발, 짜장면.. 주문만 하면 한시간 안에 배달되는 한국 배달음식이 그리운 분들 많으실거에요 ㅠㅠ.. 그런데 네덜란드에서도 배달음식을 시켜먹을 수 있습니다. 그것도 굉장히 빠른 스피드로!! 이번 편에서는 네덜란드 배달음식 플랫폼의 선두주자 Thuisbezorgd를 소개합니다.
더치인답게 자전거로 배달하는 배달음식 문화
한국에 오토바이 배달이 있다면, 네덜란드에는 자전거 배달이 있습니다. 인구가 밀집되어있는 대도시 암스테르담, 헤이그, 로테르담 등에서는 이렇게 자전거로 배달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2000년 설립된 Thuisbezorgd.com (영어로 Takeaway) 는 네덜란드의 브로드밴드 인터넷의 발전과 함께 급성장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1999년 작은 소규모 가족 비즈니스로 시작한 Thuisbezorgd는 지금은 네덜란드 전체 배달음식을 책임지고 있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큰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영국에서 2013년 설립돼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음식 배달 회사 Deliveroo도 네덜란드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Thuisbezorgd에 비하면 아직은 한참 부족한 레스토랑 리스트를 보유중이지요.
가입하지 않아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Thuisbezorgd
Thuisbezorgd의 큰 장점 중 하나는 가입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흔한 스팸메일 하나 받지 않고 내 음식이 어디에 있나만 확인해도 되는 시스템이죠.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경험하게끔 디자인 되어있는 웹사이트에 집 주소나 우편번호를 적어넣으면 근처에 어떤 레스토랑에서 주문이 가능한지 나옵니다. 제가 거주하는 집 주소를 적어봤습니다.
저희 집으로 주문받을 수 있는 레스토랑은 262개나(!!) 있네요. 왼편에 보시면 피자, 스시, 햄버거, 중금 음식, 스페어 립스, 그리고 로티, 도너 등 다양한 음식으로 메뉴를 고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재밌는 사실은 네덜란드의 대중 음식은 터키음식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터키식 메뉴가 굉장히 많다는 것. 이탈리안 피자를 시키려고 보면 항상 터키식 피자가 메뉴에 포함되어있습니다. 터키식 피자를 안드셔보셨나요? 꼭 드셔보세요. 너무 맛있습니다.
또한 좀 신기한 점은 스페어 립(돼지 갈비)인데요. 스페어 립스를 배달음식으로 시켜먹는 경우는 한국에서는 거의 들어보질 못했지만 네덜란드에선 흔한 메뉴인 듯 합니다. 게다가 양도 많고 잘하는 곳은 정말 맛있어요. 도심에는 새벽까지 여는 곳도 많으니 친구들과 불금, 불토에 홈파티를 할 때 맥주와 함께 캬!
다양한 선택지와 정말 저렴한 배달가격
제일 리뷰가 많은 곳을 임의로 선택해 메뉴를 골라보았습니다. 크림버섯 파스타인데 이렇게 대부분의 레스토랑들이 파스타 종류와 치즈, 토핑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해놓았네요. 가격도 네덜란드에서 착한 편입니다.
이 파스타만 선택해서 담아보았는데 배달비가 1유로밖에 들지 않는군요. 이렇게 저렴할 수가! 레스토랑이 정해놓은 기준을 넘어가면 배달비가 무료가 되기도 합니다. 한 명이 1인분을 주문하기에도 문제 없는 가격입니다.
결제 방법
결제 방법은 현금, iDeal(더치 은행 카드),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페이팔, 심지어 비트코인까지! 다양합니다. 결제 못해 배고파 굶는 일은 없겠네요 ^^;
짜장면, 짬뽕, 족발은 시켜먹지 못하지만, 네덜란드에서도 다양한 배달음식을 시켜먹을 수 있다는 것!! 잊지마시고 늦은 밤 야식 먹고 싶을 때 더이상 괴로워하지 마세요. ^^ 물론.. 늘어나는 살은 책임 못집니다. ㅠ_ㅠ
Thuisbezorgd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