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에 거주할 예정이거나, 거주하고 계신 분들은 한번쯤 더치어를 공부해보고 싶으셨을거에요. 그런데 막상 네덜란드에서 더치어를 공부하려면 학교나 자선단체 등이 아닌 이상은 수업료가 만만치 않습니다. 어린아이들이 언어를 배우기 시작하듯, 쉽게 단어부터 차근차근 문장까지 공부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무료앱 Duolingo를 소개합니다.

 


 

5년째 진행중인 번역 프로젝트 듀오링고

 

Screen Shot 2017-10-15 at 22.45.37

듀오링고 시작화면.

 

듀오링고는 한국에도 영어공부 앱으로 잘 알려져있는데요. 사용자들이 무료로 언어를 배우는 동시에 클라우드 소싱의 방식으로 언어를 번역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과테말라에서 태어나 미국에서 사업가,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루이스 폰 안이 개발한 2011년 베타 버전으로 시작해 2012년 정식 버전으로 런칭되었습니다.듀오링고는 또한 2013년에 교육 앱중에서는 최초로 애플 올해의 앱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듀오링고에는 더치어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굉장히 많은 언어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국어가 추가되어 많은 이들의 성원을 받고 있죠.

첨부된 캡쳐를 보시면 굉장히 아기자기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구성된 인터페이스에, 5분, 10분 등으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어서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듀오링고의 학습 환경

 

Screen Shot 2017-10-15 at 22.46.05.png

 

듀오링고의 더치어공부는 처음부터 그림을 보여주어 접근이 쉽습니다. 이렇게 그림으로, 또 소리로 공부를 하고 나서 퀴즈를 푸는 형식이죠.

 

Screen Shot 2017-10-15 at 22.46.26.png

 

발음을 듣고 직접 따라할 수 있으며, 학습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단순히 답을 고르는 형식이 아니라 직접 적어야하는 경우가 많아 잘 외워지고 실생활에 유용히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TTTsP2.png

 

꾸준히, 또 열심히 경험치를 모으면 이렇게 귀여운 마스코트 부엉이 트로피를 주어 의욕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친구를 추가해 함께 경쟁을 할 수도 있죠.

 

bTRcn88.jpg

 

모바일 인터페이스는 이렇습니다.

열차를 기다릴 때나, 화장실에서 일을 볼 때나 잠깐 잠깐 짬이 날 때 공부하면 더치어 공부가 즐겁고 재미있습니다. 이 앱으로 듣고 말하고 적는 공부만 꾸준히 해도 더치어가 조금씩 들리기 시작하고, 더듬 더듬 문장도 만들 수 있습니다.

더치어를 진지하게 배워보고 싶은 분이라면 듀오링고로 기본 단어들과 문장 구조들을 익혀놓고 학원이나 1:1 교습 등으로 배운 것들을 활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듀오링고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