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에는 2가지 종류의 약국이 있는데, the apotheek (pharmacy)와 the drogist (drugstore)가 그것입니다.

동네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Kruidvat 이나 Etos 가 드러그 스토어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상점에서는 화장용품 뿐만이 아니라 비타민, 영양제와 함께 처방전이 필요 없는 가벼운 증상을 위한 약들을 판매합니다. 목감기, 두통, 열, 알러지 등의 증상이 있는데 어떤 약을 구입해야할지 모르겠다면 드러그 스토어에 직접 방문해 직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등 좀 더 강한 약이 필요하다면 처방전이 꼭 있어야합니다. 네덜란드 전역의 약국 정보는 Apotheek.nl 에서 우편번호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처방전 약들이 보험으로 커버되는 편이고 보험카드가 있다면 계산시 제시하여 보험회사에서 바로 계산되게 하면 편합니다. 보험 카드를 잊었다면 영수증을 잘 챙겨놓으셨다가 보험회사에 따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참고글:

 


 

약국에 등록하기

네덜란드에 오래 거주할 계획이라면 약국에 개인정보를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때 ID와 함께 연락처, 보험 정보를 가져가면 무료로 등록할 수 있으며 약국에 등록되었을 때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GP가 처방전을 약국으로 바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처방전을 들고갈 필요가 없이 가서 픽업만 하면 됩니다.
  • 약국에 처방이력을 저장해 놓기 때문에, 처방받은 약이 적절한지 약사가 판단할 수 있습니다.
  • 같은 약으로 반복되는 처방의 경우 처방전을 약국으로 전달해 병원에 들를 필요 없이 처방받은 다음날 약국에서 바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많은 GP들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약국 영업시간

일요일 오후 9시까지 영업하는 약국이 있는 반면에 평일 오후 5시 30분이면 문을 닫는 약국도 있습니다. 이는 아래 링크된 웹사이트에서 우편번호로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영업하는 약국도 소수지만 큰 도시에는 종종 있으니 알아두면 급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집 근처의 가까운 약국과 영업시간 검색하기

 

 

 

Photo by freestocks.org on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