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작은 나라 네덜란드에 400개가 넘게 운영되고 있는 뮤지엄들. 대형 박물관부터 작은 현대미술 갤러리까지 사진, 조각, 페인팅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발달된 네덜란드의 뮤지엄들은 리스트를 만들어 하나 하나 방문해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입니다.

이렇게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뮤지엄카드(Museumkaart)가 판매되고 있는데요, 그야말로 놀이공원 무제한 패스처럼 네덜란드 전역에 위치한 400개 이상의 뮤지엄을 무려 1년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museumkaart volwassene

뮤지엄 카드는 뮤지엄카드 웹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발급 가능한 뮤지엄에서 바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장에서 발급받았을 경우 한 달간 이용 가능한 임시 카드를 부여받게 되며 임시 카드 뒷면에 적혀있는 바코드를 이용해 홈페이지에서 정식 카드를 신청해야합니다.

정식 카드를 신청할 땐 사진을 첨부하여 본인의 얼굴을 확인 가능하게끔 하며, 신청 후 5일 내에 정식 카드가 본인의 집주소로 배송됩니다.

뮤지엄카드로 방문할 수 있는 유명한 미술관, 박물관으로는 Stedelijk Museum Amsterdam, Kunsthal Rotterdam, Museon Den Haag 등이 있으며 이 외에도 많은 유명 박물관들이 뮤지엄카드로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뮤지엄카드 (Museumkaart) 1년 가격 (2018년 8월 기준) :


 

성인 – 59,90 유로

청소년(13-18세) – 34.45 유로

어린이(-12세) – 32.45 유로

 

 

사진 출처: Archeon